이것저것

넷플릭스 추천, 줌보의 디저트(Zumbo's just Dessert)

깨비깨비먹깨비 2021. 1. 9. 23:41

줌보, 아세요?

시즌1 그리고 시즌2까지 재밌게 보고있는 줌보의 디저트! 줌보Adriano Zumbo는 호주의 유명한 파티시에라고 해요. 특히 마카롱으로 유명해서 호주로 여행가면 줌보의 마카롱 가게는 꼭 들러야하는 장소라네요. 호주 문화에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줌보의 디저트를 보면서 그를 알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줌보의 디저트를 함께 진행하는 레이첼 쿠는 유명한 프렌치 요리사라고 해요. 

 

 

출처 Netflix

 

디저트 팩토리의 진행 방법

세계 각국에서 온 열 명의 참가자들이 디저트를 만들어요. 줌보의 디저트 팩토리factory라는 장소에서 쇼는 진행돼요. 풍채가넉넉한 아주머니부터 뽀글머리 청년, 귀여운 미소를 가진 19살 소녀까지, 국적과 나이를 불문하고 디저트를 만드는데 뛰어난 사람들이죠. 한 회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요.

 

1단계- Sweet Sensation Task 

1단계에서는 열 명의 참가자들이 줌보가 제시한 주제로 디저트를 만들어요. 예를 들어 줌보가 '우주'를 주제로한 디저트를 만들겠다고 하면 참가자들은 각자 재료를 선택하고 디자인을 만들어요. 그리고 주어진 3시간 내에 디저트를 만들어내야 하죠. 

 

2단계- Zumbo Test

1단계에서 열 명의 참가자들이 만든 디저트를 레이첼과 줌보가 맛보고 가장 약했던 디저트 두 개를 골라요. 그리고 그 두 명이 다시 세시간 동안 대결을 해요. 그리고 그 중 한 명은 탈락하게 되죠. 2단계에서는 줌보가 만든 디저트를 보여주고 그걸 따라 만드는 거예요. 쉬울 것 같지만 줌보의 디저트가 디자인도 독특한데다 워낙 정교한 작업을 요구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혀를 내두르곤 해요.

 

한 회당 열 명의 참가자들 중 한 명의 탈락자가 생기면서 끝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1억원의 상금을 받게되요. 

 

 

출처 Netflix

 

관전 포인트 셋

1. 알록달록 총 천연색으로 만드는 디저트를 보는 재미가 있어요.

참가자들은 줌보가 제시한 주제로 각종 디저트를 만들어 내요. 그들이 만들어내는 크림, 케익, 아이싱, 아이스크림의 색깔이 정말 아름다워요. 민트색, 핑크색, 노란색, 검은색 등 시중의 빵집에서는 볼 수 없는 색깔들이죠. 그리고 디저트의 질감을 보고있는 것도 재미있어요. 유투브에서 케익 만드는 영상을 재밌게 본 분이라면 200퍼센트 좋아하실 거예요.

 

2. 열 명의 참가자들이 제한시간 내에 디저트를 만드는 게 스릴있으면서도 재미있어요. 참가자들인 제한 시간 3시간 내에 멋진 디저트를 만들어내야해요. 시간이 부족해서 중간에 우는 참가자들도 있고 패닉에 빠지는 사람도 있어요. 제한 시간이 끝날 때에 세트장을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긴박하게 디저트를 마무리해요. 특히 2단계에서는 두 사람이 경쟁을 하면서 줌보 테스트에 떨어지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모습 또한 흥미진진해요.

 

3. 각자 열 명의 참가자들의 개성을 살펴보는 게 재미있어요. 말투가 느릿느릿하고 유머를 잘 던지는 아주머니, 완벽주의자에 지는 건 죽어도 싫은 승부욕이 강한 아주머니, 세 딸이 있는 뽀글머리 청년, 그리고 수줍지만 완벽한 디저트를 만들어내는 19살 소녀까지. 참가자들이 경연 과정에서 이기고 지기도 하면서 성장하는 모습이 재미있어요. 프로그램을 여러 회 보다보면 '이 사람이 1등하지 않을까?'라며 추측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결론★★★★★

한 편을 보게되면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편도 꼭 보고 자야해요. 그러니 몰아서 볼 수 있게 평일 저녁보다는 주말 저녁에 보는 걸 추천해요XD 베이킹을 좋아하고 오디션이나 경연 프로그램을 좋아한다면 이 프로그램이 맘에 들 확률은 200퍼센트예요. 꼭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