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해남식당 조개 해장국, 엄지 척!

깨비깨비먹깨비 2021. 1. 23. 20:01

맛있는 뼈해장국이 먹고 싶어 해남식당에 갔어요. 뼈해장국이 먹고싶어 갔는데 반전이 있었답니다XD

 

=메뉴 및 가격=

오랜만에 왔는데 가격이 조금 오른 느낌이에요. 그럼에도 맛집이라 식사시간이 아니었는데도 손님이 꽤 있었어요. 해남 식당이 뼈해장국 만큼이나 조개해장국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개 해장국과 뼈해장국 1개씩 시켜봤어요. 다른 테이블도 그렇게 많이 시키더라구요.

 

=반찬과 해장국=

기본 반찬으로 멸치볶음, 김치, 깍뚜기, 오이무침, 소세지 전이 나왔어요. 특히 오이무침이 맛있었어요. 요즘 계란값이 비싸다고 하는데 소세지 전도 나왔어요. 대신 리필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맛★★★★=

뼈해장국 먹으러 갔는데 뼈해장국보다 조개 해장국이 더 맛있었어요XD 조개도 많이 들어있고 시원하면서 칼칼한 느낌! 간도 딱 좋아서 밥 한그릇 뚝딱! 했어요. 조개를 발라 먹을 때 해감이 완벽하게 되지 않았는지 진흙같은 게 씹히긴 했어요. 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어서 만족했어요.

 

이날은 뼈에 살코기가 많이 있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역시나 맛은 있었답니다. 많이 짜지 않아 좋았고 양도 많았어요. 

 

조개를 열심히 발라 먹은 흔적입니다. 조개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젓가락질에 서툰 사람은 조개 발라먹다가 손 아프다고 할 수도 있겠어요XD

 

뼈해장국이 별 네 개라면 조개 해장국은 별 다섯개 주고 싶어요! 맛있는 해장국 찾으시는 분, 가보시길 추천합니다^^